골로새서 M 42

골로새서는 놀랍고 광대하며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에 대한 이상을 제시한다.
광대하신 이 그리스도는 전혀 결핍이 없으시다.
그분은 온 우주를 채워도 여전히 고갈되지 않는다.

우리 존재는 거대하고, 측량할 수 없고, 풍성하고, 광대한 그리스도가 우리의 천연적인 인간 생활의 모든 방면을 대치하기 위해 들어오실 것이며, 우리 전존재가 그리스도께 매혹되고, 소유되고, 점유될 것이다.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빌 1:21)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많은 교리가 아니라, 그리스도에 대한 많은 체험이다.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집에서나 학교에서나 직장에서나 우리는 그리스도를 살아야 한다.

날마다 그리스도를 살도록 은혜받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만일 우리가 일관성 있고 충분하게 그분을 산다면, 그리스도를 대치하는 모든 것들은 사라질 것이다.

믿지 않는 자들의 유일한 죄는 불신, 곧 그리스도를 믿지 않음이다.
그러나 믿는이들의 유일한 죄는 그들이 그리스도를 살지 않는 것이다.

우리가 겸손하고 정직하고 성실하고 신실하고 근면하고 덕이 있으며, 많은 점에 있어서 성경적일지 모른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를 살지 않는다면,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의 정죄 아래 있다.
하나님은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을 원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사는 그리스도의 사람들(Christ-people)이 되길 원하신다.

지방교회, 골로새서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 정직, 성실, 일관성, 대치, 이상, 우주, 존재, 교회

골로새서 M 41

많은 믿는이들이 그리스도는 우리를 사랑함으로 죽으셨고, 그리스도를 받아들임은 단순히 그분을 믿는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스도는 온 우주보다 더 광대하다.
우리가 받아들인 그리스도는 그 넓이, 길이, 높이, 깊이를 측량할 수 없으시다.

비록 우리가 이미 그리스도를 받아들였지만, 마치 호흡이 끊임없는 과정이듯이 우리는 그리스도를 끊임없이 호흡해야 한다.

사람의 영은 하나님을 받아들이는 수신기가 되도록 의도적으로 각별하게 창조되었다.
사람이 하나님을 받아들이는 영을 가지고 존재하기 위해 땅과 하늘들이 필요했다.

하늘은 땅을 위하고
땅은 사람을 위하고
수신기인 영을 가진 사람은
하나님을 위해 있다!

우리의 영을 훈련하는 유일한 길은 기도하는 것이다.
영을 훈련할 때, 우리의 목표는 먼저 주님을 접촉하는 것이어야 하며, 어떤 사람이나 일을 위해 기도하지 말아야 한다.
기도해야 할 것들로 생각이 가득한 채, 주님께 나아가지 말라.
만일 이런 식으로 주님을 접촉하려고 시도한다면, 자신의 영을 닫는 것이다.

단순히 주님을 접촉하고 주님이 어떤 이들을 위해 기도할 부담을 느끼게 하시도록 허락해 드리라.
우리는 주님을 경배하고 찬양하고 감사드리면서 완전히 열린 영을 가지고 주님께 나아가야 한다.
그러면 무엇을 기도해야 할지를 알게 될 것이며, 기도 안에서 주님께 토로해야 할 것을 많이 가질 것이다.

지방교회, 골로새서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 경배, 찬양, 기도, 영, 훈련, 시도, 유일, 우주, 광대

골로새서 M 40

우리는 많은 내실과 속부분들, 즉 생각, 감정, 의지와 마음, 혼, 속사람, 감추인 사람 등을 포함한 복잡한 사람들이다.
이러한 속부분들은 어느 것도 영이 아니다.
사람의 영은 속부분들의 중심에 있다.

그리스도가 우리 영 안에 계신다는 것은 그분이 우리 존재의 중심, 곧 가장 깊은 곳에 계신다는 뜻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풍성을 흡수하기 위해, 반드시 만유를 포함한 영이신 그분 안으로 뿌리를 박아야 한다.
마치 물을 얻기 위해 수도꼭지로 가듯이, 삼일 하나님의 풍성을 얻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주의 이름을 부름으로써 항상 영을 사용해야 한다.

교활한 자요 악한 자인 사탄은 우리를 영 밖에 있게 하려고 환경을 사용한다.

지방교회, 골로새서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 환경, 사용, 풍성, 흡수, 뿌리, 이름, 존재, 중심, 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