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M 58

첫째: 당신은 영을 따라 행하는가?
둘째: 영을 따라 존재하는가?
셋재: 당신은 영 안에 있는가?

그리스도께 속해 있는 위치의 문제는 영단번에 해결되었다.
그러나 때때로 영 안에 있는 조건에 대한 문제는 갖고 있다.

우리가 가끔 화를 내고 실패하고 실수한다 해도 하나님의 영은 계속 우리 안에 거주하신다는 사실은 변개하지 못한다.
그분의 내주하심은 계속적이며, 어떤 단절도 없다.

어떻게 여전히 성질 때문에 괴로움당하고 있으면서도 영을 따라 행하고, 영을 따라 존재한다고 주장할 수 있는가?

"그렇다. 나는 영안에 있다. 그러나 성질을 냈을 때 나는 잠시 실수한 것이다. 그러나 즉시 나는 회개했고 하나님의 용서하심을 받았다. 그러므로 나는 여전히 영 안에 있다고 선포할 담대함을 갖고 있다" 라고 말해야 한다.

지방교회, 로마서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 회개, 용서, 선포, 내주, 존재, 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