룻기 M 05

<참되게 추구하는 룻이 얻은 보상>

*하나님의 경륜을 위한 룻은 보아스(그리스도)와 결혼함으로 거룩한 시민권과 선민이 되었다.

*죽은 남편(옛사람)의 빚에서 구속되었다.
그리스도와 결혼한 날에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부재하신 구속자이신 한 남편을 영접하였다.

* 룻은 그리스도를 낳기 위한 다윗 왕가를 이끌어오는 결정적인 조상이 되었다.
룻은 온 땅의 구석구석에 그리스도를 이끌어오는 사슬, 하나의 연결고리이다.
낳는다는 것은 그리스도를 '주입하는 것'이요
'항생제' 이신 그리스도를 분배하는 것이다.

*룻은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위해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성의 노선을 계속이었다.
우리의 생활은 매일매일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위해 말해내고, 그리스도를 사역함으로 말미암아 그들 안으로 태어나시기 위해 산출되는 그리스도가 있어야 한다.

지방교회, 룻기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 추구, 경륜, 시민권, 성육신, 창조, 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