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상,하 M 10

하나님은 자신의 군주국을 세운 사울을 포기하셨고, 보아스와 룻의 증손자인 다윗을 은밀하게 예비하셨다.
이새의 말째 아들 다윗은 여덟번째 아들이었고, 성경에서 8이라는 숫자는 '부활'을 상징한다.
다윗은 하나님이 쓰실 수 있는 부활의 사람이었다.

청소년이였던 소년 다윗은 사무엘에게 특별히 기름 부음을 받은 후 약 15년 동안 환경을 통해 겸손하게 훈련받았고, 결국 시험을 통과하여 하나님께 인정받았다.

블레셋 진영의 골리앗은 40일 동안 조석으로 계속 싸움을걸었다.

다윗은 여호와께서 골리앗의 손으로부터 구출하시리라는 확신이 있었다.
다윗의 확신은 양들을 칠 때 사자의 발톱과 곰의 발톱으로부터 그를 구출하신 체험에 근거했고
주님을 신뢰하도록 훈련시키셨다.

다윗은 손에 막대기와 시내에서 매끄러운 돌 다섯을 골라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여호와께서 너희를 우리 손에 붙이시리라"

다윗에게 일어난 일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오늘 그리스도를 추구하고 있으므로 우리의 환경의 모든 방면이 전적으로 하나님의 주권적인 손 아래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는 주님을 신뢰해야 하며 그분 안에서 확신을 가지고 평강 가운데 있어야 한다.

지방교회, 사무엘 상,하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 부활, 겸손, 인정, 추구, 주권, 신뢰, 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