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M 28

노아의 방주에서 3과 5라는 기본 숫자는 이 건축이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임을 상징하며, 방주전체가 그리스도를 상징한다.

방주에는 하늘을 향한 채광을 위한 창문이 하나 있었다.
하나님의 경륜과, 교회 안에는 오직 하나의 창문뿐이어야 한다.
빛은 동서남북에서 와서는 안 되며 오직 하늘 즉 한 창문, 한 계시, 한 이상만 있어야 한다.

방주에는 옆으로 난 한 개의 문 즉 들어가는 문, 통로는 하나뿐이다.
사도 바울을 비롯한 우리 모두는 동일한 문을 통해 들어왔다.
그 문은 그리스도이다.

*방주는 잣나무(진액이 풍족한)로 만들어 졌는데 홍수의 공격을 이길수 있었다.
십자가에 못박힌 그리스도는 사망의 홍수도 그분을 파괴할 수 없었다.

*방주 안팎에 역청을 칠한 것은 그리스도의 피를 상징한다.

*방주는 통나무배가 아닌 잘 짜맞추어진 많은 조각들로 만들어졌다.

방주는 건축이다.
우리는 영원한 멸망에서 구원받은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우리는 더 전진되고 더 높은 구원의 방주를 짓기 위해 일해야 한다.
우리는 복음을 전파하고, 또 한면으로 우리는 방주를 짓는다!

교회는 단체적인 그리스도이며(고전 12:12), 오늘날의 방주이다.
우리는 지금 구원의 방주를 짓고 있다.

과거에 우리가 구원받았다 하더라도 교회생활 안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어그러진 세상으로부터 분별되지 못했을 것이다.
교회 생활을 함으로써 어그러진 시대에 속한 모든 것들은 사라질 것이다.
이것이 구원의 방주이다.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창세기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 방주, 구원, 역청, 홍수, 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