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M 31

노아는 새 땅 위의 지도자요 온 땅 위의 모든 인류의 조상이 되었으며, 하나님의 축복 아래 있었다.
노아는 농부가 되어 포도원을 경작하여 성공함으로 좀 느슨해졌을 뿐 아니라 부주의 함으로 벌거벗게 되었다.

그러나 그의 실패의 면에서 노아를 보아서는 안 되고, 하나님의 통치면에서 그 상황을 보아야 한다.
노아의 벌거벗음을 드러낸 함은 하나님이 통치를 무시했다.
함은 저주 받았다.

노아는 인도자였으며 땅 위에 있는 하나님의 대표 권위였다.
인도자의 실패를 향한 우리의 태도는 어떠해야 하는가?

모세가 구스 여인과 결혼한 것을 말한 미리암은 문둥병의 저주를 받았다.

우주적인 통치에서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권위이다.
자녀들이 부모를 공경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통치를 거스려 반역하는 것이다.

이것은 인도자가 옳으냐? 그르냐? 의 문제가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이다.

왜 함이 저주받았는가?
그가 하나님의 권위에 손을 대었고 하나님의 통치에 관여했기 때문이다.
인도자의 실패는 우리에게 하나의 시험이 된다.

노아의 실패는 그의 아들들에게 하나의 시험이었다.
동일한 시험으로부터 한 명은 저주를 받았고 두 명은 축복을 받았다.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창세기
지방교회 - 권위, 인도자, 시험, 모세, 노아, 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