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M 69

우리 모두는 간사한 야곱이다.
야곱의 기록은 우리의 일대기요 자서전이다.

야곱은 라헬(자기 선호)을 얻으려고 자신을 7년동안 저당잡혔으며, 라반의 착취하는 손 아래 있었다( 7+7+양떼6년 도합20년).
그 압제하는 손길은, 야곱의 변화를 위한 하나님의 주권 아래 미리 안배된 것이었다.

야곱은 모태에서부터 꾀를 부리기 시작하여 그가 변화될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그러나 야곱이 왕자(이스라엘)로 변화된 후에는 더 이상 속이지 않았다.
야곱은 변화의 과정을 통하여
이제 하나님의 "표현" 이 되었다.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창세기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 변화, 이스라엘, 안배, 교회, 표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