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립보서 M 43

나는 그리스도를 따르고 모방하라는 전통적인 가르침을 받았다.
그러나 그분을 따르고 닮으려고 할수록, 더욱더 나의 타락한 본성이 드러났다.
어찌 타락한 인간이요 심지어 합당한 인성조차 결핍되고 신성한 요소가 전혀 없는 자인 내가 이 하나님-사람을 따를 수 있단 말인가?

빌립보서 2장에서 주 예수를 따르려면 우리 안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나는 점차적으로 이해하기 시작했다.
처음 이것을 깨달았을 때, 뛸듯이 기뻤다.

하나님이 내 안에서 역사하고 계시기 때문에, 나는 이제 하나님-사람이다.

-세상에서 빛들로 빛남
빛들은 태양의 빛을 반사하는 발광체를 암시한다.
우리는 신성한 생명과 본성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들로서, 참 태양이신 그리스도를 반사하는 빛들이 되었다.

우리가 신성한 생명과 본성을 따라 하나님의 내적 역사에 동역할 때마다 그리스도의 빛과 함께 빛난다.

지방교회, 빌립보서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 신성, 생명, 본성, 동역, 역사, 발광체, 모방, 결핍, 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