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M 41

아브라함이 롯과 문제가 생겼을 때 아브라함은 스스로 선택하지 않았다.
아브라함이 애굽에 내려 가서 실패함으로 배운 공과였다.

아브라함이 조카 롯에게 이르되
"우리는 한 골육이라 나나 너나 내 목자나 네 목자나 서로 다투게 말자 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나를 떠나라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

아브라함이 애굽에서 받은 훈련의 결과 자신의 장래와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손 안에 있다는 것과, 하나님의 돌보심 아래 있다는 것을 깨닫고,스스로 선택하지 않고 하나님이 주권자이심을 배웠다.

"천지의 주재이시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여호와께 내가 손을 들었노니"

아브라함과 분리된 후에 롯은 계속 패배했다(창13:12).
첫 번째 패배는 소돔과 멀리 떨어져 있었던 아브라함을 떠난 것이다.
두 번째 패배는 소돔 성안에 들어가서 정착한 것이다.
세 번째 패배는 대적의 손에 붙잡혀 포로가 된 것이다. 소돔 왕은 그를 도울 수 없었다.

아브라함의 담대한 결정은, 보이지 않는 어떤 사람이 그를 위해 중보 기도했다는 사실에 기인한다.
14장에서 멜기세덱은 롯과 아브라함과 아브라함의 전쟁을 위해 중보 기도를 하고 있었다.
아브라함은 애굽에서의 실패로 모든 일이 하나님의 손아래 있다는 기본공과를 배웠다.
그래서 롯이 사로잡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결정할 수 있었다.

롯은 구출된 후에도 아브라함에게 감사했다든지 주님께 감사를 드렸다는 기록이 없다.
그는 다시 소돔으로 되돌아갔다.
그의 사로잡힘은 소돔으로 되돌아가지 말라는 경고였지만 그는 구출된 후에도 여전히 되돌아갔다.

롯은 패배했지만 아브라함은 승리했다.
차이가 무엇일까?
아브라함은 천지의 주재이신 하나님을 믿었다.

우리의 멜기세덱이요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늘에서 계속 중보 기도를 하고 계시기 때문에 하나님은 우리를 덮고 보호하신다.(히7:25).

우리는 롯과 같이 패배하지 말고 아브라함같이 승리해야 한다.
승리하려면 우리는 하나님이 천지의 주재라는 기본 공과를 배울 필요가 있다.

지방교회, 라이프스터디 누림
지방교회, 창세기
지방교회, 교회 생활하기
지방교회 - 중보기도, 대제사장, 선택, 교회

+ Recent posts